728x90

31일 수
7시가 다 되어서야 해가 뜨는걸 보니 조금 게으른 사람도 일출은 볼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아침을 시작했다. 아니타가 바다수영을 하러 7시까지 나오라고 했는데 창밖을 보니 이미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몸을 풀고 있었다. 나는 팀원들과 7시반에 아침을 먹기로 해서 그냥 산책만 했다가 신발이 젖는 바람에 그냥 바다에 발이라도 담궜다.

10분쯤 놀다가 들어가려는데 누가 불러서 봤더니 회사 사람이었다. 잠시 산책을 같이하고 사진을 찍고 들어가니 바로 식사시간이었다. 미국의 조식과는 사뭇 다른 수준의 아침이었는데 특히 쌀국수가 입에 맞았다.

조식 이후는 계속 QBR이 이어졌다. 세일즈 조직은 싱가폴이 중국,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전체를 관리하는데 인도, 호주, 한국이 대표적이다. 그중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대부분인데 왜 독립시켜 주지 않는지 의문이다. 이것도 일정이 길어져서 쉬는 시간도 제대로 주지 않고 바로 저녁으로 이어졌다. 와인을 준비하라고 시켰는데 위스키를 준비했단다. 이지역 위스키라는데 화학약품 냄새가 났다. 자꾸 먹이는데 맥주는 배부르고 위스키는 맛이 없어 힘들었다. 노래방기기를 설치하고 대장이 노래를 시작하길래 바로 도망쳐서 룸에서 팀원끼리 맥주를 마셨다. 룸 서비스로 시키니 편하긴 한데 이게 무슨 낭비인가 하는 생각이 다시 올라왔다.


아참, 리조트의 방은 상당히 좋고 경치도 좋았다. 바다가 보이는 5층이었는데 욕조가 통유리로 되어있어 욕조에 몸을 담그고 바다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정치적으로는 좋지 못한 방이었는데 아래층은 매니저가 쓰고, 옆방은 매니저의 매니저가 사용하는 방이었다. 반대편 옆방은 항상 밥 먹은 접시가 방앞에 나와있는 것으로 보아 covid 확진자의 방으로 생각되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