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81 

오랜만에  자서인지 컨디션이 좋아졌다낮잠을 자야 컨디션이 좋아지는  보니 아직도 적응이 안되나보다인턴에게GUI컨셉에 대해 설명해주고 같이 피자로 점심을 했다.

오후에는 한국에서 필요한 code를 최신 스펙에 맞게 코드 작업을 겸했다저녁에 한국 미팅에 참석하고 일을 하면서 맥주를 홀짝홀짝먹었다일주일이 지나면 적응이 될만도 한데 집에 가고 싶다.

8 2 

이제 집에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내일만 출근하면 이제 집에 간다이제 웬만큼 일을 해놔서 오늘은 일을 거의 하지않았다대신 최신 spec 대한 코드를 완성하고, 다른 새로운 논문으로  내용을 정리했다점심  햄버거를 먹었는데 양이 많았는데 드디어 점심을  비웠다미국에 오래 있으면 먹는 양이 늘어나나 보다.

호텔에서는 아침을 주고물과 사과그리고 오렌지를 무료로 먹을  있다그리고 저녁이 되면 무료 맥주 두잔과 나쵸를먹을  있다오늘은 처음으로 나쵸를 먹었다마지막 날은 아침에 나오는 도넛을 한번 먹어봐야겠다내일은  무슨 일을 해야할까나이아가라에 한번  가보고 싶다.

 

83 

이제 마지막 날이다오늘만 지나가면 한국에  수있다미국에서 가장 힘든 것은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는 것이다나는이방인이기 때문에 생각하고 처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그런데 미국인들이랑 있으면 생각할 시간을 많이 주지 않는다그래서 긴장 상태로 있어야 한다.

마지막 정리 차원에서 미국에 처음   논문거리로 생각한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Andrew에게 공유했다그리고 저녁을 일찍 먹기위해 점심을 생략했다그동안의 일정을 로버트가 정리하여 빅터를 포함하여 같이 공유했다저녁은 스테이크 가게에 갔다뜨거운  위에 생고기를 올려 스스로 스테이크를 만들어먹는 곳인데 맛있기보단 색다른 경험이었다나중에 그룹장정도되는 마케팅 사이드가 와서 한참동안이나 쉴새없이 떠들다가 자기가 계산해주고 갔다저녁을 먹는동안 비가 엄청왔다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라 우산도 없이  우리는 걱정이 되었다다행이 호텔로 돌아올 때에는 잠시 비가 거의 그쳤다호텔에서는 저녁에 맥주를 두잔 주는데 로버트가 같이 먹자고 하는데 배가 불러 한잔밖에 먹지 못했다로버트는 8싱가폴 QBR 밥을 같이 먹고 9월에 아이가 아이유 콘서트를 보러 한국에 같이 오니 그때도 보자고 했다덩치 작은 아시안 노인네가 에너지가 넘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에 그렇게 에너지를 가질  있을까?

미국에서의 마지막 밤인데 나의 밤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한국의 매니저가 비행기 타기 전에 해야할 일이 있으니 얼른 연락하라고 카톡을 보냈다인턴이 할일이 없어 무엇을 시켜야 할지 고민해보라고 하길래 이러이러한 문서작업을 시키라고알려줬는데 중간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라는 것이었다내가 시킨 것은 두가지 목적이었는데 하나는 어차피 다시 만들어야 겠지만 뭔가 시도라도 하면 문서를 고치는데 도움이 되니 시킨 것이었고다른 하나는 인턴의 생각과 태도를보려고  것이었다의지가 있다면  나아갈 것이고 아니라면 멈출 생각인데 매니저가 중간에 끼어들어  해주라고 하면 없는 편이  낫다.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아 유튜브로 한국 드라마 관련 영상이나 몇개 찾아보고 잤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