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84 

5시쯤 일어나 뒹굴거리다가 인턴이 보낸 질문에 답변을 쓰고한국과 관련된 일을 일부 했다그러고보니 이번주 주간보고는 하지 않았다호텔에 있는동안 거의 매일  목욕이지만 오늘은 마지막이라 조금 길게 했다무슨 호텔 욕조에 물이자꾸만 새어나가서 물을 3번이나 리필해야 했다다들 샤워만 하나보다. 7시반 마지막 아침을 먹었는데 앤드류가 전화해야  일이 있다고 먼저 들어가버리는 바람에 로버트와 밥먹는  외에도 한참이나 이야기를 했다다행이 주제가 BLE기술에 대한 것이라 이야기할 거리는 많았다나보고문서를  만드냐고 그러길래 느낌이 쎄해서 아직 잘하지 못한다고 이야기하니 내부 교육같은 거는  하냐고 물어봤다어떻게 대답할지 잠시 생각하다가 내부교육이야 지겹도록 하니까 가끔 한다고 이야기 해줬다그랬더니 자기한테 BLE관련해서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달라고 했다. Bluetooth관련 문서를 보기 시작했는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했다당연하다처음에는 그런 사람들이 이해가지 않았는데 유선 통신을 주로 하던 사람들은 자기네들이 지금까지 해본관점에서 시그널과 타임에서 시작해야 이해하려고 한다. Profile 같은 application규약은 관심을 가지려 하지도 않는다이게 무슨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자세인가 싶지만 그것이 그들이 생각하는 기술인 것이고 규약은 기술이 아닌 양이많은 메뉴얼인 것이다마지막 떠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내가 만들었던 문서  3개를 골라 메일로 보내줬다.

 

호텔에서 나갈  앤드류가 호텔 영수증을 메일로 받았냐고 물어봤다 받았다.

체크아웃할  데스크에 내가  해야 하는  있는지 물어봤는데 아무것도 필요 없다고 그랬는데 그도 그럴 것이 일반적으로 영수증을 청구하는게 아닌데 그런 것은 출장  사람이 알아서 챙겨야 한다세심하게 한번 물어봐줘서 고마웠다.

렌트카 비용만 100만원이 넘는데 돌려줄  채우는 기름은 내가 청구해 주려고 했다.(이미 개인 돈으로 캐나다에서 넣었지만 이건 미국에서 하는 주유고 회사에 청구할 수있다그런데 승인이 되지 않았다일부 가게는 AMAX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결제가 안되고 이번 경우는 PIN입력이 필요한데 내가 카드에 핀을 설정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었다뭔가  했다고 생각해도 하나씩  해야 하는 것이 생긴다결국 주유비는 애드류의 법인카드로 계산했다.

 

공항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하고 결과를 받아 check-in 했다키오스크로 샐프 체크인도 가능한데 한국에 가려면 코로나 검사 결과가 필요해 직접 하더라도 다시 줄을 서서 직윈을 통해 체크인 해야한다내가  델타항공 비행기에는 한국어를  수있는 스튜어디스가 네명 있다고 했다그리고 모든 기내방송을 한국어로 다시 말해준다다만 영화와 같은 기내 서비스는 한국행 비행기만 따로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체 델타항공 정책에 따른다한국어나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영화가 많지않다.

 

마지막으로 값싼 양주를 하나 샀는데 환전한 달러를 많이 쓰려고 했는데 너무  것을 골랐는지 달러가 많이 남았다미국의 물가가 너무 올라 다음엔 소액권을 많이 가져가진 않을  같다. 1달러를 사용할  자체가 없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