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개발언어 : ruby
DB : text file

프로젝트 이름을 CommentScope로 정했다. 대략 '평가관찰기'정도의 뜻이 되겠다.
예전에 해봤던 일이니 그 수준까지 따라가는데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그때까지 나누어 작업하던 것들을 모조리 내가 다시 작업해야 하니까 그 부분에서는 시간이 좀 걸렸다.
개발언어는 script language인  Ruby로 정하고 output은 웹(jsp)로 정했다. jsp를 사용하기 위해서 ruby를 java로 실행해야 하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이틀만에 2주간 한 작업을 모두 따라갔다. 그동안의 프로젝트가 거의 내 아이디어로 나왔었고 핵심부분은 내가 다 작성했기 때문에 따라가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다. 다만 그당시엔 제품ID를 넣으면 그 상품에 대한 평가들이 수집되는 것만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전체 분류에서 제품ID를 수집하고 수집된 ID를 가지고 다시 상품평을 받아오는 것으로 바꿨다. (나중에 사전을 만들기 위함이다.)
꽤 많은 상품평이 받아졌다. 참..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수집된 상품평이 몇개인지는 기록해야 겠다. 좀 손봐야 겠군..

(고치고 있는 중..)


파일의 마지막에 count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우선 해결했다. 형태소분석기를 거칠 때 빼줘야 정확하지만 무시해도 될 한 문장이기에 그냥 넣기로 했다.

이로써 상품평의 수집은 어느정도 해결된 것 같다. 문제는 지금부터다. 지금까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를 가져오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