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OOP라 하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념을 말하는 거다.
새로운 개념을 익히기 위해서는 용어를 많이 알아두는 것이 유리하다. 난 이름같은거 정말 못외워서 개념을 잡으면 되지 무슨 용어가 그리 중요하냐고 자주 생각했었다. 하지만 개념을 제대로 잡으려면 용어를 제대로 알고 있는게 가장 빠르다.
이 글을 관심있게 보는 사람이라면 C언어가 무엇인지 대강 알고 있을 것이다.

객체지향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습관은 오히려 방해가 된다. 전혀 새로운 세계에 푹 빠져든다고 생각해라. 얼마 되지도 않는 얕은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지식을 활용하려고 들지 말고 그냥 새로운 세계에 들어왔으니 그냥 보고 그대로 받아들여라. 해석하지 마라. (정말 중요하니까 항상 염두해 두도록!)

C언어나 어셈블리어같은 녀석들을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라 한다. 프로그램을 순서에 따라 진행시켜 나가면서 한가지 기능별로 함수를 만드는 것이 이 프로그래밍의 목표다. 하나의 함수는 하나의 기능을 가지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필요에 따라 만들어진 함수를 재사용하여 효율을 높인다.

객체지향 언어는 말 그대로 객체를 다루는 언어다. 목표는 클레스를 잘 설계하는 것이다. 객체와 클레스에 대해선 뒤에 말하겠다.
OOP(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은 객체, 정보은닉, 캡슐화, 상속, 다형성(over loading, over writing, template)등이 있겠다. (너무 길면 보기 귀찮으니까 짧게 잘라서 나가자.)

728x90

'Programming > C++은객체지향언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ror C2220: warning treated as error - no object file generated  (0) 2011.07.29
g++ for windows  (0) 2008.11.07
집합(차집합, 교집합, 합집합) - cpp  (0) 2008.04.02
ADT array 구현  (0) 2008.03.04
C++ (OOP개념들)  (0) 2008.02.26
C++ (객체)  (0) 2008.02.26
C++ (개요)  (0) 2008.02.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