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개발언어 : JSP, naver 지도API
DB : MySQL

자유 팀 구성 방식이었는데 팀을 구성할 때부터 다른 팀들의 질투를 받았던 팀이었다. 같은 LAB에 속한 구성원들끼리 팀을 이루었는데 팀원 모두 해당학기 성적이 10등내에 들었다.
처음에 지도를 사용하느냐 아니면 text로 보여주기만 할 것이냐를 두고 팀 내부에서 갈등이 많았으나 text로 보여주면 너무 허술해 보일 것 같아서 지도와 관련된 부분은 모두 내가 구현하기로 합의하고 지도를 넣어 발표하기로 했다.

팀 구성이 좋아 진행 속도도 빠르고 맡은 부분이 확실하니 별로 한다는 느낌도 없이 어느 새 완성되어가고 있었다. 다른 팀들이 중반부분까지 갈 즈음에는 이미 완성하고 이미지작업과 편의를 위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었다.

물론 모든 것이 순조롭게만 이어지는 것은 아니었다. 시스템의 기능을 정하고 분류하는 단계에서 모두 고집이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양보하지 않았다. 기능이 오락가락하니 DB schema도 덩달아 오락가락 했다.

주의해야 했던 것은 버스회사의 DB라면 버스정보가 중심에 있어야 하는데 시(市)에서 공개한 것과 같이 버스와 무관하게 버스노선과 배차시간만 보여주고 관리하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버스에 대한 정보를 넣지 않았다.
예를 들어 57번 버스가 있다고 하면 그 버스의 번호판이나 좌선 수 같은 부분은 신경쓰지 않는다는 말이다. 실제로 같은 노선(번호)의 버스라고 하더라도 좌석 수가 다르며 저상버스일 경우도 있다. 이처럼 버스에 대한 정보는 일치될 필요가 없으며 노선에 대한 정보만 정확하면 된다. 깊이 생각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버스정보가 DB에서 누락되었다고 주장하는 교수님을 설득하느라 꽤 고생했었다.
728x90

'Projects > BusFi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스노선조회시스템  (0) 2008.02.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