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모본 Logo
차선이탈 경보 기능 가진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출시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MDAS-10 (사진제공: 모본)
  • - 모본주식회사,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MDAS-10’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1월 07일 -- 모본주식회사(대표이사 송상희, www.mdas.co.kr) 컨버전스IT 사업부가 차선이탈 경보 기능으로 졸음 운전을 방지해주는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MDAS-10을 출시했다.

MDAS-10은 국내 최초로 차선이탈경보, 2CH, 블랙박스, 디지털운행기록계를 통합한 제품으로 장거리/장시간 운전을 하는 상용차(트럭/버스) 운전자를 겨냥했다.

특히 모본주식회사 영상인식 알고리즘팀이 개발해 국제특허를 획득한 차선인식알고리즘(국제특허 PCT International Publication No. WO2013/151266A1 )은 최근 군산소재 타타대우상용차에서 두 달간 시행한 차선인식률 실차 시험에서 약 96% 인식성공률을 기록할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MDAS-10은 중력센서와 720D 화질 녹화기술로 교통사고 전/후의 장면 및 충돌이 임박한 상황의 장면도 녹화한다. 2CH을 지원해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게 될 경우, 후방 상황도 실시간 녹화해 후방 시야 확보도 가능하다.

차량관리시스템을 위해 디지털 운행기록계도 지원한다. 차량의 속도와 RPM, 브레이크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며, 법인 차량 및 운전자들이 다양한 차량 정보를 이용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차량 정보의 통합 관리를 손쉽게 만들어 준다.

또한 3G/4G 모바일 통신모뎀과 연동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서버에서 특정차량의 위치 및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관제기능도 지원한다.

모본주식회사 컨버전스IT 사업부는 2014년 상반기에는 차량인식을 기반으로 한 추돌경보(FCW: Forward Collision Warning)도 개발해 차선이탈경보 및 추돌경보를 동시에 지원하는 애프터마켓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차량용 영상인식 기술을 적용하면 졸음운전 혹은 스마트폰 조작 등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줄일 수 있다. 향후 모본주식회사는 실버시장 및 전기차 시장에 맞는 영상인식 플랫폼 및 알고리즘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본 소개
모본은 블루투스 사업부/ CIT사업부/시험인증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선통신기술과 Automotive IT에 기반을 둔 300억 매출규모의 중소기업이다.




영상인식 시스템이 아니라 영상인식 카메라로 소개되고 있는 신기한 상황...

자체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팔아야 한다는 게 저걸 말하는 거였구나..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