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당신이 리눅서라면 apt명령을 통해 쉽게 루비를 설치할 수 있다.(하긴 그럴 필요도 없이 이미 설치되어 있을거다. 업그레이드나 시켜줘라.)
windows 이용자라면 설치해줘야 한다. MS는 자기네 회사 제품은 강제로 설치하면서 자기회사 제품이 아니면 설치를 안해준다. 못된 녀석들..

이미 설치되어 있는지 버젼은 어떤지 확인해보자.
commend환경에서
ruby -v
(commend가 뭔지도 모르겠다면 windows key + r -> cmd 혹은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명령프롬프트)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ruby란 명령 없다고 뜬다.

루비 컴파일러는 freeware다.
http://rubyforge.org에 가면 적당한 정보들과 다운로드가 지원된다.
http://rubyforge.org/frs/download.php/29263/ruby186-26.exe
이곳을 클릭해서 설치해보자. 최신버젼이다. 안정성의 문제로 최신버젼이 나오기 바로 전 버젼을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난 그냥 최신버젼을 설치.(루비는 최신버젼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 듯 보인다.)

설치를 하고나면
시작->프로그램->Ruby-186-26폴더가 보인다.
이곳에서 SciTe를 클릭하면 편집기가 실행된다. 물론 메모장에서 편집한 다음 commend 창에서 ruby명령으로 실행해도 된다.
eclips도 좋은 편집기다. ruby를 지원하고 있으며 eclips를 사용하면 사용가능한 method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의할 점은 SciTe가 ruby전문 편집기가 아니라는 점이다. 메뉴에서 Language를 보면 꽤 많은 프로그래밍언어를 지원한다.(C를 대체하기위해 만들어진 D언어도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Programming > ruby의 편리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에서 ruby하기(RDT-Ruby Development Tool설치)  (0) 2008.03.01
Starting Ruby!  (0) 2008.03.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