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포츠서울닷컴 | 이현경 인턴기자] 최근 가수 제이의 앨범 자켓 사진에 포토샵 논란이 제기됐다. 문제는 제이의 허벅지가 너무 가늘다는 것. 이에 제이 측은 원래 늘씬하다는 해명을 해야만 했다.

포토샵 작업이 필수인 시대가 되면서 이런 논란은 모든 여자 연예인들 이 한번씩 거치는 통과의례가 됐다. 원본 사진과 비교사진이 공개돼 굴욕을 안게된 스타들이 있는가 하면 과도한 포토샵으로 신체 비율이 왜곡돼 논란을 빚기도 했다.

어설픈 혹은 과도한 포토샵으로 불명예를 안게된 최악의 포토샵 사진 베스트 12를 모아봤다.

◆ "귀신이 나타났다?"

정체불명의 손이 갑자기 등장하는 경우도 많았다. 예전같았으면 귀신소동이 일어났을 수도 있었겠지만 최근에는 대중들의 '옥의 티' 찾기 놀이에 가장 많이 등장하며 화제를 모았다.

미국의 한 공익광고에서는 옆사람이 분명히 어깨 동무를 하지 않았음에도 어깨위에 손가락이 남기도 했다. 원본과 다르게 모델 위치를 바꾸며 세심하게 작업하지 않은 결과였다. 또 다른 광고에는 모델이 한명 밖에 없음에도 누군가와 깎지 낀 손이 등장하는 일도 있었다.

옛날 영화의 포스터에는 여 주인공의 손이 3개나 등장하는 일도 있었다. 정확성이 중요한 뉴스 사진에도 포토샵 실수는 발생했다. 한 노부부의 어깨 동무 사진에 손이 두개 등장해 섬뜩한 느낌이 들었다.

◆ "배꼽이 사라졌네?"

포토샵 과정 중 몸의 일부분을 지워버린 경우도 있었다. 담당자의 성의 없는 작업이 불러일으킨 참사였다. 팔다리는 물론 심지어 몸은 그냥 둔채 머리만 지워버려 섬뜩한 기분이 들게 하기도 했다.

한 유명 스포츠지에 등장한 농구 묘기 사진은 앉아있는 사람의 몸만 남긴채 머리를 지워버려 "끔찍하다"는 독자들의 비난을 샀다. 또한 한 시리얼 광고에서는 모델의 배꼽을 지워버리는 실수를 범해 어색한 광고 화보가 완성됐다.

모델의 턱이 사라져 버린 사진도 있었다. 환하게 웃고 있는 얼굴에 아래 턱이 없어져 마치 만화영화속 턱이 빠진 듯한 코믹한 장면이 연출됐다. 모델의 늘씬한 다리를 지운 경우도 있었다. 덕분에 섹시한 느낌은 커녕 엽기적인 사진으로 변신했다.

◆ "티나야 제 맛?"

누가 보아도 한눈에 티나는 합성사진도 있었다. 이런 어설픈 포토샵은 대중으로 하여금 실소를 짓게끔 했다. 또한 과한 욕심 때문에 사진 속 모델의 몸매가 비정상으로 보일 정도로 왜곡 시키키도 했다.

미국의 수영 영웅 마이클 펠프스도 어설픈 포토샵때문에 굴욕을 맛봐야했다. 물 속에서 수영중인 누군가의 몸에 환하게 웃고있는 펠프스의 얼굴을 합성해 부조화를 이뤘다. 한 컴퓨터 광고 속의 모델은 손에 컴퓨터가 대지도 않고 들고있는 마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과도한 몸매 보정으로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광고 화보에서 모델의 몸을 너무 많이 깎아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한 것. 한눈에 보기에도 사람의 몸매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가늘게 만든 모습이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