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울=연합뉴스) 이유진 기자 = 로마교황청이 악마와의 정면 승부를 벌이기 위해 사제 수백명을 퇴마사(엑소시스트)로 양성하는 계획을 마련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이 31일 보도했다.

바티칸의 최고위 퇴마사인 가브리엘레 아모르트(82) 신부는 전 세계적으로 악마주의와 초자연적 현상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현상을 경계하면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논의 중인 계획에 따르면 모든 주교는 '극단적인 신(神)의 부재상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각자의 교구 내에 특별한 퇴마 훈련을 받은 일군의 사제들을 두게 된다.

아모르트 신부는 너무 많은 주교들이 퇴마 훈련을 받을 사제들을 두지 않는 등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비난했으나 "다행히도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악의 존재와 위험성을 믿는다"고 말했다.

퇴마전문가인 파올로 스카라포니 신부는 "교회에 대한 믿음을 잃을수록 악마주의와 초자연적 현상이 기승을 부린다"며 사람들은 악마가 고통을 덜어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회법 1172조에 따르면 모든 사제는 퇴마의식을 거행할 수 있지만 실제 악령을 추방할 수 있는 사제는 소수에 불과하다.

바티칸은 그간 젊은 세대가 미디어와 록 음악, 인터넷 등을 통해 번지는 악마주의에 고스란히 노출되고 있다며 염려를 표시해 왔다.


=======================================================================================

마녀사냥 이후에 악령사냥인가.. 요즘 세상 돌아가는거 참 코믹하다. 재밌다..ㅋ
개그가 아니라 다큐란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