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바란?

자바(Java technology)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Sun Microsystems에서 개발한 플랫폼이다.
  • J2SE(Java 2 Standard Edition). 자바로 애플릿과 애플리케이션을 작성, 전개 구동하는 개발자를 위한 표준 Java 2 SDK, 툴, 런타임, API이다.
  • J2EE(Java 2 Enterprise Edition). 표준화된 모듈식 컴포넌트에 기반하고 있고, 그러한 컴포넌트에 완벽한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며,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애플리케이션 작동의 상세를 자동으로 핸들함으로서 멀티-티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구현과 전개를 간소화 한다.
  • J2ME(Java 2 Micro Edition). 이 버전은 고도로 최적화 된 자바 런타임 환경으로서 스마트 폰이나 페이저부터 셋톱(set-top) 박스 까지 (물리적으로나 메모리 기능에서) 작은 장치들을 다룬다.

JAVA의 플랫폼 버젼은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J2ME는 아직 해보지 않았다.


왜 자바가 중요한가?
자바는 JVM(자바가상머신)위에서 돌아간다. 기존 프로그램들은 시스템이나 OS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런데 자바는 어떠한 시스템이건 JVM만 깔려있으면 똑같이 돌아간다. 쉽게 말하면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시스템에 직접 넣어서 돌렸다면 JAVA는 분석기를 따로 나눠주고 같은 코드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렇게되면 한번 작성한 코드는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배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니 개발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하다.(이러한 중요한 이유로 엄청 떴는데 이젠 다 따라한다. 특히 C#..)

728x90

+ Recent posts